1. 위치 (주소: 속초시 조양동 1450-6)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서 약 250m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약 3.1km
2. 예약 정보
- 예약 경로: 여기어때
- 숙박 기간: 231120(월) ~ 231121(화)
- 객실 유형: 프리미어 스위트 오션 (2인 기준, 최대 4인)
- 객실 요금: 121,500원 (평일 18시 레이트 체크인)
- 기타 참고사항: 무료 와이파이, 무료 주차, 조식 없음, 문의: 1644-7694
3. 이용 후기
체크인 이틀 전에 왼쪽 사진과 같이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체크인 당일 오후 12시경에 객실 번호와 도어락 비밀번호 등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저는 18시 레이트 체크인 객실을 이용해서 체크인은 18시부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였습니다.
다른 객실은 16시부터 체크인 11시까지 체크아웃입니다.
체크아웃 연장은 체크아웃 당일 발송되는 문자의 링크나 고객센터를 통해 오전 10시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간당 1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최대 14시까지 가능하고, 후속 예약이 있는 경우 1시간만 연장 가능합니다.
건물 외관은 아래 사진과 같으며 건물명은 리센오션파크 C동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사진과 같이 주변 공사 때문에 신호수의 지시에 따라 도로의 한 차선만 이용 가능했습니다.
네비에 '어반스테이 속초해변 C'를 검색하고 가시면 아래와 같이 주차장 입구가 보입니다.
건물 입구와 주차 차단기에도 리센 (오션파크) 속초 C동이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사진과 같이 주차장은 지하와 지상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지상은 SUV 전용, 지하는 세단 전용입니다.
지상주차장은 1층 ~ 4층이고 지하주차장은 B1층 ~ B3층입니다.
SUV전용인 지상주차장부터 먼저 보시겠습니다. 건물 입구의 주차 차단기를 통과한 곳이 바로 1층입니다.
1층 주차장에는 쏘카존(경차전용) 2면을 포함하여 경차전용 총 4면과 장애인 주차구역 1면이 있습니다.
2층 ~ 4층의 구조는 모두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평행주차구역 3면이 있고 두 번째 사진처럼 주차라인은 없지만 작은 공간이 있어 경차는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라인 기준으로 각 층마다 장애인 전용 1면씩 포함하여 총 2층 8면, 3층 9면, 4층 11면이 있습니다.
4층은 마지막 사진과 같이 안쪽에 추가로 2면이 있어 다른 층보다 주차 공간이 많습니다.
다음은 지하주차장입니다.
입구에서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는 통로가 없어 차량용 엘리베이터(2기)를 통해 지하로 이동합니다.
B1층 ~ B3층에 각 경차전용 1면을 포함하여 총 14면씩 주차 가능합니다.
B1층부터 B3층까지 아래 사진과 같이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전기충전기 1기가 있었는데 아직은 사용불가라고 하셨습니다. 주차장 관리하시는 분께서 현재 비치된 충전기를 포함해 총 2대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주차장에 주차 공간이 없는 경우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주차비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첫 사진의 '어반'이 어반스테이 위치이며, 속초아이 주변에 제1공영, 제2공영주차장, 해변1-1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도에 전기 모양이 표시된 제2공영주차장과 해변1-1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기가 있습니다.
또한 지도에 빨간색 체크한 곳에 두 번째 사진과 같이 공용화장실이 있으니 이용하실 분은 참고 바랍니다.
이용 방법(금액, 시간 등)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계속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제1공영주차장입니다.
장애인 전용 14면을 포함하여 약 153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제2공영주차장입니다.
전기차 전용 4면(충전기 4기), 장애인 전용 2면을 포함하여 약 159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두 번째 사진의 충전기 외에 세 번째 사진에 테슬라가 주차된 구역에 충전기 2기 추가로 있습니다.
해변 1-1 주차장입니다.
전기차 전용 1면(충전기 1기) 포함하여 약 58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세 번째 사진과 같이 충전기는 1대였으나 충전 차저(케이블)는 3개였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주차 공간이 협소해 2대 이상 동시에 주차 후 사용은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위 3개 주차장의 주차 요금은 아래 안내문 참고하시면 됩니다.
비수기(9월 ~ 6월) 2시간 이내 1,000원 / 2시간 ~ 8시간 2,000원 / 8시간 ~ 24시간 4,000원
성수기(7월 ~ 8월) 2시간 이내 2,000원 / 2시간 ~8시간 4,000원 / 8시간 ~ 24시간 6,000원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며 무료 회차는 20분까지입니다.
주차장에서 나가실 때 출구에 설치된 기계에서 주차요금을 정산하시거나
각 주차장마다 설치되어 있는 사전무인정산기에서 정산 후 출차하시면 됩니다.
참고: 버스 주차 불가, 주차장 관련 문의(033-636-4240)
1층에 아래 사진과 같이 엘리베이터가 2개 있으며 층별 안내도는 오른쪽 사진 참고 바랍니다.
로비는 5층에 있습니다. 로비에 별도의 휴게공간은 없으나 공용화장실이 있으며
그 옆에 있는 키오스크는 어반스테이 투숙객을 위한 것이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어반스테이를 이용하시는 분은 안내받은 문자에 객실번호와 도어락 비밀번호가 있으니
별도의 체크인 없이 바로 객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안내 문자에 있는 고객센터 링크를 통하거나 1644-7694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09:00 ~ 23:00이며 23시 이후에는 긴급 건에 한해 연락하시면 됩니다.
5층 로비 프런트 뒤에 짐보관실이 있습니다.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신 경우 짐보관실에 짐을 보관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안내 문자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택(Tag)에 이름과 객실번호를 쓰고 짐에 붙인 후 보관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사진과 같이 짐보관실 내부에 CCTV가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제가 배정받은 프리미어 스위트 오션룸입니다.
객실과 거실, 욕실을 합쳐 11평 정도 되는 크기이며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에 욕실이 있고 정면에 침실 왼쪽에 주방과 거실이 있습니다.
입구에는 신발장과 거울, 손소독제, 실내화 2켤레, 모기파리 살충제가 있었습니다.
주방은 아래 사진과 같으며 조리도구와 식기류가 갖춰져 있었습니다.
인덕션, 세탁기(건조기능 없음), 냉장고(생수 2개),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커피머신(캡슐 2개)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의 냄비 옆에 있는 것이 빨래세제입니다. 빨래 건조대는 침실 옷장에 있습니다.
연기감지기가 매우 민감해서 고기나 생선 등 연기 나는 음식은 조리 금지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분리수거 장소는 1층 경비실 뒤에 있고 음식물쓰레기는 일회용 비닐에 밀봉해서 싱크대에 두시면 됩니다.
거실은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 있으며 소파가 푹신해서 좋았습니다.
TV는 사진처럼 크지는 않으며 넷플릭스는 개인계정으로 로그인해야 시청 가능합니다.
TV 오른쪽 벽에 냉·난방 조절장치와 조명 스위치가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초록색 안내문에 무료 와이파이 이용 방법이 있습니다.
침실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더블베드 1개가 있으며 베개 4개, 취침등, 콘센트 1구, USB포트 2구가 있었습니다.
거실과 마찬가지로 벽에 냉·난방 조절장치와 조명 스위치가 있었으며
옷장에 수납장과 옷걸이, 스팀다리미, 빨래건조대가 있었습니다.
욕실 내부 사진입니다.
세면대에 손세정제가 있었으며 변기에 비데는 없었고, 욕조는 없지만 샤워부스가 별도로 있었습니다.
수건은 큰 수건(샤워용) 2장, 작은 수건 6장, 바닥용 1장 있었으며 드라이기와 여분의 휴지 1개가 있었습니다.
수건은 추가로 제공 안 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샤워부스는 아래 사진과 같고 해바라기 샤워기가 있었습니다.
10층이었는데 샤워기 수압은 약했습니다.
저는 여행 갈 때마다 샤워기 필터를 가지고 다니는데 교체할 때 보니 샤워기 결합하는 부분은 깨끗했습니다.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가 있었으나 1회용 샤워볼은 없었습니다.
칫솔, 치약 등 다른 객실용품은 없습니다.
테라스로 이어지는 문에 방충망이 있어서 여름에 환기하기에 좋을 거 같았으며 테라스에 창문은 없었습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났더니 해가 막 수평선 위로 떠오르고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뷰 사진을 아침저녁으로 여러 장 찍었는데 어떻게 찍어도 사진으로 담기 어려울 만큼 아름다웠습니다.
밤에는 바다가 잘 안 보였지만 속초아이가 반짝거려서 예뻤습니다.
추가로 밤에 산책 나갔다가 찍은 사진도 올려 봅니다.
층별 안내도에서 보셨듯이 20층에 스카이가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한 바람 때문에 출입금지 상태였습니다.
5층에는 테라스 가든이 있습니다.
MDF실 왼쪽에 있는 방화문을 통해도 되고 508호 앞에 있는 문을 통하셔도 됩니다.
테라스 가든은 오른쪽 사진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확인 결과 테라스 가든에서 흡연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또 1층 주차 차단기 옆에도 흡연구역이 있으니 흡연하실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4. 종합평가
- 주차장이 있고, 가까운 거리에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접근성이 괜찮습니다. 숙소 근처에 있는 것은 속초고속버스터미널(조양동)이며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은 동명동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지하, 지상 합쳐 총 70여 대 정도 주차 가능한 수준이라 부족한 경우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지만 숙소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큰 불편함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 숙소 주변에 식당, 카페가 많고 바로 앞에 세븐일레븐, CU 편의점이 있으며 도보 1분 거리에 GS25 편의점도 있어 좋았습니다.
- 바로 앞에 속초아이 대관람차가 있는 해변이라 방에서 보는 뷰가 정말 멋졌고 해변가를 따라 바다를 보며 산책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건물 내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신축 느낌이 났으며, 소파 아래나 샤워부스 안 비누 놓는 곳(?)에 청소가 필요해 보였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으며 대체적으로 객실 내부는 깨끗했고 청소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 거실이 생각보다 넓어 침구류를 추가하면 4인까지 무리 없이 이용가능할 정도였습니다.
- 콘센트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거실에만 7구(소파에 가려져 있는 3구 포함)가 있었고 주방 2구, 침실 2구, 욕실에 2구 있었습니다.
- 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한데 식탁에 의자가 2개뿐인 점은 아쉬웠습니다.
- 욕실이 좁아서 불편했습니다. 문이 고정 되지 않고 계속 닫히려 해서 밑에 고정해 놓고 사용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 위에 첨부한 뷰 사진 오른쪽에 보시면 공사현장이 보이는데 제가 이용한 231120 기준 상가 신축공사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거실과 침실 쪽 창이 모두 이중으로 되어 있어 소리가 거의 안 들렸습니다. 저도 자고 일어나 창문을 열고 나니 공사하고 있는지 알 정도였습니다. 민감하신 분은 창 다 닫고 귀마개 착용하면 불편하지 않을 수준입니다.
- 제가 이용한 날만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객실로부터의 소음이나 외부 소음이 없었습니다.
- 건물 내 헬스장이 없고 조식 서비스가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 평일 18시 레이트 체크인임에도 12만원 대로 객실 이용료가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위치나 객실 상태, 오션뷰를 감안하면 충분히 제 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 속초여행 중 대부분 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해안가를 따라 영랑동, 동명동, 중앙동, 청호동, 조양동 중 어디에 숙소를 정해도 맛집이나 관광지로 가기에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션뷰 중에서도 속초아이가 보이는 환상적인 오션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속초시 영랑동에 위치한 어반스테이 속초등대 후기도 참고 바랍니다.
- [강원도 속초시, 속초등대] 어반스테이 속초등대 스튜디오 C 숙박 후기 (tistory.com)
-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후기도 참고 바랍니다.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시티뷰 디럭스 더블 숙박 후기 (tistory.com)
-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체스터톤스 속초 후기도 참고 바랍니다.
-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 체스터톤스 속초 원룸 스탠다드 더블 숙박 + 조식 후기 (tistory.com)
- 속초 대포항 근처에 위치한 라마다 속초 후기 참고 바랍니다.
-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 라마다 속초 디럭스 오션 더블 숙박 + 조식 후기 (tistory.com)
-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어반스테이 속초해변 AB 후기도 참고 바랍니다.
- [강원도 속초시, 속초아이대관람차] 어반스테이 속초해변 AB 스튜디오 트윈 오션 숙박 후기 (tistory.com)
- 속초시 대포항에 위치한 카시아 속초 후기도 참고 바랍니다.
-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 카시아 속초 디럭스 트윈 숙박 + 조식 후기 (tistory.com)
'숙박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시 중구, 운서역] 지엘시티호텔 인천공항점 디럭스 더블 숙박 후기 (0) | 2023.11.28 |
---|---|
[강원도 속초시, 속초등대] 어반스테이 속초등대 스튜디오 C 숙박 후기 (1) | 2023.11.22 |
[서울시 강서구, 마곡] 호텔 엠펠리체 디럭스 패밀리 트윈 숙박 + 조식 후기 (1) | 2023.11.13 |
[서울시 강서구, 마곡] 더퍼스트스테이 호텔 스탠다드 트윈 숙박 후기 (1) | 2023.11.12 |
[부산시 중구, 부산중앙역] 크라운 하버 호텔 디럭스 더블(시티뷰) 숙박 + 조식 후기 (3) | 2023.10.28 |